[전남 함평] 화랑식당 육회비빔밥 / 백종원 3대천왕 육회비빔밥


[전남 함평] 화랑식당 육회비빔밥 / 백종원 3대천왕 육회비빔밥


함평은 외가라 자주 가는 곳인데 갈때면 늘 육회비빔밥 한그릇과 선지국이 생각납니다. 화랑식당이 언론매체에 소개되기 전에는 그 옆에 대흥식당을 자주 갔었는데 착한식당으로 선정되고 나서부터 방문해서 직접 그 맛을 보고 싶었습니다.

 





 

60년 전동 할매집이라는데서 함평 한우 우시장과 함께한 세월의 믿음을 가질 수 있었으며 언능오시오라는 말이 할머니께서 자식들의 방문을 반가워하는 인사말 같았습니다. 국내산 한우, 쌀, 김치만 사용하니 재료에 대한 안심이 가네요.

 





 

화랑식당 내부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 먹거리 X파일 착한식당으로 선정된 명패가 보였습니다. 점심시간에 왔으면 사람들로 가득 차서 먹기 힘들었을 텐데 한참 지난 후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화랑식당 메뉴판에 육회비빔밥 특과 보통이 있는데 남자분이라면 특을 여자분이라면 보통을 드시는 걸 추천하고 육회비빔밥을 못 드시면 고기를 익혀서도 주니 주문하실 때 말씀하시면 됩니다.


생고기 한 접시에 소주 한잔이 정말 먹고 싶었는데 차 운전을 위해서 참았습니다.

 







 

화랑식당 육회비빔밥 맛있게 먹는 방법

 

고추장 적당량과 돼지비계 한두 젓가락을 비빔밥에 넣어서 비벼 드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 무채지, 겉절이도 함께 비벼 드셔도 맛있습니다.


돼지비계는 비빔밥과 함께 숟가락에 얻어 드시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소 뼈를 우려낸 시원하고 맑은 선짓국이 먼저 나옵니다. 선짓국에는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반찬으로 제공되는 김치, 무채지, 겉절이, 고추장등이 나오며 취향에 맞게 육회비빔밥 그릇에 넣어서 손이 보이지 않게 열심히 비벼 주시면 됩니다.

 






 

돼지비계는 육회비빔밥에 같이 넣어 먹으면 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육회비빔밥 그릇에 육회, 지단, 김, 부추, 콩나물, 깨, 밥 등이 듬뿍듬뿍 들어가 있네요. 육회비빔밥 보통을 주문했는데 특으로 주문하면 육회가 더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 돼지비계, 무채지, 겉절이, 고추장 등을 취향에 맞게 넣어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사진으로 보기만 해도 군침이 저절로 도네요

 







 

육회비빔밥 먹을때마다 돼지비계 추가해서 먹고 또 먹습니다. 나도 모르게 숟가락이 저절로 입으로 향합니다. :)

 





 

육회비빔밥 한 숟가락 크게 떠서 입으로 넣어서 맛있게 맛있게 꼭꼭 씹어서 드세요! 다음에는 꼭 생고기와 소주를 그리고 육회비빔밥 특을 맘껏 먹고 오고 싶네요~


 



함평 화랑식당



홍정석

사진, 음악, 영화, 컴퓨터, IT

    이미지 맵

    VIEW/맛있는 음식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counte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