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인시장 나주식당 순대국밥 / 백종원 3대천왕 나주식당 순대국밥

나주식당


광주 대인시장 나주식당 순대국밥 / 백종원 3대천왕 나주식당 순대국밥


광주 대인시장은 별장으로 예술가, 상인, 시민들이 함께 만나는 예술 야시장으로도 이미 유명한 전통 시장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백종원 3대천왕 시장 속 맛집 방송에 나온 나주식당 순대국밥을 맛보기 위해 찾았습니다.


대인시장 국밥 거리 간판이 보이는 곳 바로 앞에 나주식당이 골목길 사이로 양쪽에 보이는데 왼쪽은 좌식 테이블, 오른쪽은 입식 테이블입니다.





나주식당


추운 겨울 날씨에는 따뜻한 국물 생각이 나게 마련인데 식당 앞 커다란 솥에서 돼지 머리뼈로 우려낸 펄펄 끓는 육수에 콩나물과 모둠 고기를 넣은 모습을 보니 빨리 먹고 싶어졌습니다.





나주식당


백종원 3대천왕 나오고 나서 손님들이 많아져서 그런지 여기저기 분주하게 맛있는 순대 모둠과 순대국밥을 조리하고 계십니다.





나주식당


나주식당 입식 테이블에서 주문했는데 좌식 테이블을 보니 내부도 넓고 아늑하게 보이네요. 식사 시간대에는 줄을 서야 한다는데 점심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나주식당


나주식당 메뉴판과 방송에 방영된 화면과 광주광역시 윤장현 시장님과 함께 촬영된 모습도 보이네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 확인하고 방문하셔야겠네요.





나주식당


순대국밥 2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리니 김치, 깍두기, 새우젓, 초장, 양파, 고추, 된장 등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나주식당 순대 모둠 서비스


순대국밥 2인분을 주문하면 바로 이렇게 놀라운 양의 순대 모둠 서비스가 나옵니다. 순대 모둠 위에 부추, 들깻가루, 깨 등이 덮여 있어 식욕을 더 자극합니다.





나주식당 순대 모둠 서비스


통실통실한 순대에 초장을 찍고 부추와 들깻가루 함께 먹어야 제맛입니다. 순대만 있는 게 아니라 머리 고기, 염통, 애기보, 오소리감투 등 돼지 부속이 가득가득합니다.





나주식당 순대국밥


순대 모둠을 즐겁게 먹고 있으면 순대국밥이 나오는데 국밥의 양도 어마어마하고 공깃밥도 흑미밥이 나옵니다. 순대국밥 2인분 12,000원에 순대 모둠 서비스가 제공된다니 착한 가격에 착한 가게입니다.





나주식당 순대국밥


순대국밥 국물은 돼지 뼈로 우려낸 육수에 콩나물과 부추가 들어가 느끼하지 않고 개운하고 고소합니다. 콩나물, 내장들, 부추를 입안으로 쏙~ 역시 졸깃졸깃 담백합니다.





나주식당 순대국밥


순대국밥에 밥도 말아서 내장과 콩나물을 올리고 호로록~ 입 안 가득 넣어서 먹으니 배가 금방 차오릅니다. 엄청난 양에 다 먹지도 못하고 순대 모둠과 국밥은 조금씩 남기고 왔네요.





나주식당


홍정석

사진, 음악, 영화, 컴퓨터, IT

    이미지 맵

    VIEW/맛있는 음식 다른 글

    댓글 7

      • 정말 먹으면서도 와 이렇게 많이 줘도 남는게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게한 집 ..배가 너무불러 국을 못먹었다는....,

      • 국밥 양도 서비스 순대도 양이 정말 많아서 저렴한 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시장 인심이 좋았습니다. 하람아빠님 말씀처럼 먹는 내내 이 가격에 남는게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

    *

    이전 글

    다음 글

    counte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