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18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발대식에 다녀왔습니다.


광주광역시의 다양하고 즐거운 축제·행사의 생생한 현장 사진과 정보를 취재하여 광주시를 알리는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발대식이 2월 19일(월) 광주광역시청 2층 무등홀에서 열렸습니다.













2018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모집 기간은 1월 10일(수) ~ 1월 24일(수)까지였으며 합격자 발표는 1월 29일(월)에 있었습니다. 광주광역시 소식을 전해줄 소셜 기자단은 다양한 연령층,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100명이 선정되었습니다.












기자단 명단 확인 절차를 거친 후 기자단 운영 가이드북과 기자증을 받았습니다. '내가 바라는 광주'의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종이와 펜도 받았네요.













2018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발대식 장소인 무등홀에 이미 많은 기자단 분께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기자단 발대식이 MC 축하 인사말로 시작되고 간단한 경품 이벤트로 행사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기자단 모두 자신의 번호가 추첨이 되길 기다렸고 첫 행운의 주인공은 영화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행운권 추첨하면 당첨 운이 없는데 역시나 이벤트 상품은 못 받았습니다.













영화 예매권 추첨이 끝나고 바로 이벤트 경품으로 수영모자 5개가 추가되었는데 경품에 당첨 받으신 분니다. 축하축하합니다.













2018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운영 가이드북에 대한 설명으로 기자단 운영에 대한 설명과 콘텐츠 작성 가이드 등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사진 저작권과 초상권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고 그에 대한 질문과 답변 시간도 가졌습니다.













네이버에서 새롭게 서비스하고 있는 '우리 동네'에 대해서 설명 후 22일에 '광주, 전남' 소식이 오픈된다고 하니 관심 깊게 봐둬야겠습니다.













기자단 발대식 오리엔테이션이 끝나고 깜짝 축하공연이 있었는데요.













청년 마술사분의 멋진 공연으로 발대식 분위기는 한층 더 활기를 띄웠습니다. 마술쇼에 눈을 떼지 않고 봤는데도 믿지 못하겠더라고요.













윤장현 시장님께서 소셜 기자단 축하 말씀에 이어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는데 10대부터 60대까지 각 연령층을 대표로 하는 분께서 직접 수여 받고 있습니다. 













'내가 바라는 광주'의 희망찬 메시지를 발표할 번호를 윤장현 시장님께서 추첨하고 계십니다.













당첨자 분께서 직접 나와 '내가 바라는 광주'에 대한 글을 직접 읽어주셨고 윤장현 시장님과 셀카를 촬영할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2018 광주광역시의 다양한 소식들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해줄 소셜기자단 분들의 활동이 기대되는 한해입니다.













2018 광주광역시 소셜기자단 위촉장과 기자증입니다. 기자단 위촉 기간은 2018년 2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2013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까지 5년여 기간을 광주광역시 기자단으로 활동한 위촉장을 모아 놓고 보니 뿌듯하네요. 올해는 더 열심히 광주광역시 소셜 기자단으로 활동하려 합니다.








광주광역시청

반응형
counte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