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절기밥상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님 방문
광주 절기밥상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님 방문
광주 양산지구에 개인적으로 볼 일이 있어 가까운 용전 맛집을 검색하던 중 절기밥상 메뉴에 훈제오리가 있어 어머니 모시고 다녀왔습니다. 블로그 사진 보니 내부 인테리어, 단정한 메인 메뉴와 찬, 셀프바까지 찾아가서 맛 보고 싶은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절기밥상 음식점 입구 앞에 있는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 김정숙 여사님께서 선택한 곳이라 더욱 더 많은 분이 다녀가셨겠어요.
사람이 먼저다!
절기밥상 식당 행랑채에 있는 형형색색 실타래 인테리어가 인상 깊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 있는 한복의 아름다운 자태 감상에 빠져 음식 생각은 잠시 잊어버렸습니다.
스마트팜으로 쌈 채소를 직접 키우고 있습니다. 스마트팜은 언론에서 봐왔지만 직접 구경할 수 있어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쌀은 나주에서 구매해 직접 도정한 쌀로 밥을 내고 있었습니다.
절기밥상 식당 입구에 보이는 쿠쿠 밥솥이 열심히 밥을 지어내고 있습니다. 쌀 도정 시간부터 쿠쿠 밥솥으로 갓 지은 따끈따끈 한 맛있는 밥을 만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음식 맛이 기대됩니다.
훈제 꽃 오리와 해물 버섯 전골 그리고 15첩 셀프바(16,000) 메뉴를 주문한 상차림입니다. 한정식 한상차림 받는 기분이 절로 들고 반찬마다 정갈함과 정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해물 버섯 전골은 언더레인지 위에서 끓여집니다.
훈제 꽃 오리는 나주 오리를 엄선했고 그 위로는 은이 버섯이 꽃이 핀 것처럼 올라와 있고 오리 아래에는 무청 시래기가 있었습니다. 훈제 오리, 은이 버섯, 시래기를 함께 먹으니 그 맛도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절기밥상 음식 메뉴를 주문하고 나서 테이블에 한상 식사가 차려지면 셀프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바도 정말 훌륭했는데 시간이 없어 셀프바 컷은 다 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한우 떡갈비와 잔치 불고기 음식이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다시 방문해야겠어요.
절기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