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S 사용할 때 캠브리지오디오 인티앰프 azur 340A와 캠브리지오디오 ID50 도킹 스테이션을 이용해서 음악을 청취하고 했었는데요. 아이폰 5s로 넘어오면서 도킹 스테이션 호환이 되지 않아 블루투스 뮤직 리시버 클립컴 뮤직링크 ML-D100 제품을 이용해서 들었는데 음질과 거리의 문제 때문에 청취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음악을 조금 더 쉽게 들을 방법이 없을까 해서 찾은 게 아이폰 3gs를 중고로 구매해서 에어플레이 시스템을 구축할까 했었는데 효율성 면에서는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가 좋을 거 같았으며 가격도 별반 차이가 없어서 컨시어지를 방문해서 구매했습니다.
아이폰4S + 캠브리지오디오 인티앰프 azur 340A + 캠브리지오디오 ID50 도킹스테이션 + 클립컴 ML-D100 + JBL 4312M 조합 사진들입니다.
아이폰4S 음악감상용으로 사용하던 캠브리지 오디오 ID50 도킹 스테이션과 클립컴 뮤직링크 ML-DL100입니다.
캠브리지오디오 인티앰프 azur 340A와 CDP azur 340C입니다.
JBL 4312M 컴팩트 모니터 스피커입니다. PC-FI로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네요.
컨시어지에 방문해서 구매한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제품입니다. 제품 개봉후 디자인에 반하고 크기에 놀랐습니다. 애플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은 구매욕을 자극하게 합니다. 사실 한달전에 네티스 WF2780 제품을 구매했는데도 불구하고 공유기에 이중지출을 하게 되었네요. 네티스 공유기는 중고로 팔아야겠어요.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입니다. AC 미지원이 아쉽지만 에어플레이 하나만 보고 구매했네요.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제품이 보이네요. 아름답습니다.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제품, 전원,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간결한 구성이지만 성능은 좋겠죠.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제품 뒷면은 전원, WAN, LAN, USB, 아날로그/디지털 입력단자가 있습니다. USB는 프린터만 가능하네요. HDD 지원되면 좋았을거 같은데 아쉬웠어요.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제품 뒷면에 각종 단자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아이튠즈 아이라디오 음원을 에어플레이를 이용해서 들을 수 있고 애플 리모컨 어플로 제어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폰 5s에서 아이라디오를 에어플레이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애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제품으로 인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튠즈에서 보다 더 자유롭게 음악을 편하고 즐겁게 들을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을 더 많이 가질 수 있겠네요. DAC을 구매해서 광출력으로 연결하면 음질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