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이클라우드 하드디스크 분해 후 컴퓨터에 사용하기


마이클라우드 4테라 두 대 중 한대는 시놀로지 OS 올려서 사용 중이고 한대는 마이클라우드 분해 후 컴퓨터 하드 자료 보관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마이클라우드 시놀로지 OS 올리면서 분해 경험이 있어 어렵지 않았습니다.







마이클라우드 본체 가장자리에 스타벅스 카드나 체크카드를 밀어 넣고 본체 중간 하단 부분에까지 이동 후 본체를 잡고 카드를 툭툭 치면 분리됩니다.







글로는 설명하기 어려운데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클라우드 본체 케이스를 분리하고 나면 웬디 레드 4테라의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이클라우드 본체를 뒤집어서 화살표시가 되어 있는 부분을 위로 천천히 들어 올린 후 반대편에 있는 위 케이스를 약간 벌려주면 쏙 분리됩니다. 본체와 하드디스크 여백이 없으니 유의해서 분리하세요.







하드디스크와 본체가 완벽하게 분리되었습니다. 이제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를 분리합니다. 하드디스크 옆에 있는 가이드는 육각 렌즈나 뻰찌로 분리하면 됩니다.







하드디스크 위에 메인보드를 분리하기 위해서는 십자드라이버로 나사 3개만 풀어주면 됩니다. 사진에 표시된 부분이 재조립시 연결이 어려우니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 사이에 지지대를 미리 넣고 연결하세요.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를 지지하는 지지대입니다. 하드디스크 옆에 붙어 있는 나사는 육각 렌즈로 하니 다 풀렸습니다.






마이클라우드 메인보드, 나사, 지지대입니다.







마이클라우드 케이스,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가이드까지 완벽하게 분리된 모습입니다. 웬디 레드 하드디스크는 이제 컴퓨터에 연결해서 하드 디스크 포맷 후 사용하면 됩니다.







마이클라우드 케이스 클립 손상 없이 완벽한 상태로 분리했습니다. 마이클라우드 RMA 보낼 때 분리한 흔적 있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필요할지 모르니 케이스와 메인보드는 원상자에 보관중입니다. 




반응형
counte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