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중외공원 홍매화 / 중외공원 매화


반가운 봄비에 미세먼지도 사라지고 오후 늦게 비가 그치자 가까운 중외 공원 매화 사진 촬영을 다녀왔습니다. 광주 시립미술관 옥상 정원에서 바라본 광주 시립 민속 박물관, 광주 비엔날레 전시관 이 보이는 전경 모습입니다.


광주 시립 미술관에서 세월호 3주기 추모전으로 홍성담 ‘세월오월’ 전을 3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미술관 본관 제1, 2 전시실에서 개최하며 3월 31일(금) 오후 5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그동안 박근혜 전 대통령을 닭 머리로 풍자해 전시가 열리지 못했는데 세월호도 인양되고 그 아픔을 공감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의미를 찾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중외 공원 종합 안내도에 보면 원형으로 표기된 곳이 홍매화 단지입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광주 시립미술관에서 바라본 무지개 다리, 광주 어린이 탑, 서광주 인터체인지, 운암제 등이 눈에 들어옵니다.








광주 시립미술관 옥상 정원에서 내려다본 빨간 하이힐과 초록 대나무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매리, Portrait of Shoe - 그녀는 존재하지 않고 실존한다, 

Resin, styrofoam, special paints, 380x120x250cm, 2011








야외 공연장 무대도 의자도 봄 옷을 입었네요.








중외공원 홍매화 단지에 왔는데 활짝 핀 시기가 지나서 듬성 듬성 매화가 보이는게 아쉽네요. 








노란 산수유 뒤로 보이는 홍매화












비가 내린 후 나무에 걸터앉은 수줍은 매화잎








홍매화의 색이 봄을 말해주는 듯 합니다.




























흐드러지게 핀 산수유의 노란색 작은 꽃망울들이 서로 얼굴을 내밀고 있습니다.








매화의 자태가 빛이 스며드니 더 매혹적이고 곱습니다.





소니 RX100M3

아이폰7 플러스




반응형
counte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