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X Vario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소니 RX100 M3 사용하다가 라이카의 그 유명한 경조 흑백 사진을 촬영하고 싶어서 경제적인 형편이 어려운데도 무리하게 중고로 구매했습니다. 라이카 X Vario는 2003년 6월에 출시되었으며 Vario Elmar 28-70mm f3.5-6.4 렌즈를 채용했으며 표준 화각에 조리개 수치가 아쉬운 카메라입니다.
흑백 사진을 잘 모르지만 경조 흑백 모드와 VIVID 모드 촬영 결과물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근에 ND 1000X 필터를 구매하면서 기능상 불편했던 점은 벌브와 릴리즈 미지원입니다. 대낮에 장시간 노출을 줘서 촬영하고 싶었는데 30초 이내만 촬영 가능해서 아쉽네요.
라이카 X Vario 실버 컬라, 하프 케이스, 카메라 스트랩, 렌즈 후드까지 전 주인분께서 완벽한 구성과 색상의 조합으로 판매하셔서 망설이지 않고 구매해 버렸네요. 아름다운 명소를 찾아다니기 보다는 내가 표현하고 싶은 주제로 사진을 촬영하고 결과물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라이카 X Varo에 B+W 007 NEUTRAL MRC nano XS-PRO DIGITAL, B+W N.D 1000x 43mm MRC Nano XS-PRO Digital 필터 두 개 샀는데 Leica EVF2 electronic Viewfinder 하나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워낙 고가라 중고로 사야 하는데 지금은 침만 삼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