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광주시립미술관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


광주시립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미술관과 함께 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미술관 야외에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수리·달이 캐릭터 미니 수영대회’가 열렸습니다.


'수리·달이 캐릭터 미니 수영대회’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캐릭터인 수리와 달이 튜브 인형을 개성 있게 꾸민 후 물 흐르는 캐스케이드에 입수 후 물살의 흐름으로 피니시 라인에 도착하는 수영 경기와 응원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며 대회 참가 어린이 모두 기념으로 소장했습니다.


수리와 달이 캐릭터를 얼굴과 손등에 그리는 ‘수리·달이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과 수리 달이 인형 탈을 쓴 캐릭터와 함께 사진찍기, 수영대회 로고 풍선 나눔 등의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제97회 어린이날 행사기념식으로 모범 어린이 9명과 유공자 2명 대상 시상식과 어린이헌장 낭독 등이 이어졌습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기념식에 참석해 아이들에겐 “가슴에 큰 꿈을 가져라”고, 부모들에겐 “꿈을 만들어주고 키워주라”고 당부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라고 다그칠 것이 아니라, 야구 선수가 되길 바라면 야구장에, 법관이 되기를 바라면 법정에 직접 데려가 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끼게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가장 큰 동기부여입니다.


또한 아이들 웃음소리 끊이지 않는 광주를 만드는 것이 시장인 제가 드릴 수 있는 어린이날 최고의 선물이라 말했습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어린이날

#광주시립미술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반응형
counter sta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