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위내시경 검사를 받았습니다.
며칠 전 소화불량 증세로 글을 남겼는데 증세가 호전되지 않아 어제 근처 내과를 찾았습니다. 원장님께 복부팽만, 소화불량, 신트림이 심하다고 하니 기본적인 혈압측정 후 혈액검사, 소변검사, 심전도검사, 흉부 x-ray 촬영을 했습니다. 검사 결과 특별한 이상은 없으니 위내시경 검사를 받아 보는 게 좋다고 하셔서 오늘 오전 8시에 예약하고 왔습니다.
위내시경 검사 전 음식물 섭취는 오후 10시 이후에는 하지 말라고 하셔서 저녁은 굶은 채로 잠을 청하였으나 처음 검사라 긴장도 되고 혹시 모를 병이 내 몸에 있지 않을까 걱정도 많이 돼서 잠이 오지 않아 날을 꼬박 새고 위내시경 검사를 받으러 갔습니다.
위내시경 검사전 8시간 이상 금식하고 수면 내시경 검사 당일에는 운전 및 기계 조작을 삼가하고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일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오전 8시에 도착해서 원무과에 접수하고 기다렸습니다.
병원 대기실에 보이는 내시경 홍보 액자들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천천히 읽게 되더군요.
위내시경 받기 전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별다른 증세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수면내시경은 검사전 신청 동의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검사 전 위 내 가스 제거용 물약을 복용하고 침대에 모로 검사 장비 방향으로 눕습니다. 마우스 피스를 입에 넣은 후 팔에 주사를 놓고 수면제를 그 후에 넣었습니다. 그 후로는 기억이 없습니다. 일어나 보니 검사가 모두 끝이 났더군요.
위내시경 검사 결과는 간수치가 높고 고지혈증이 심하고 콜레스트롤 200 정상에 243, 중성지방 150 정상에 472가 나왔습니다. 스트레스성 원인이 제일 크다고 하는데 3일분 약 조제 받은 후 다음주 월요일에 다시 진료 받기로 예약하고 돌아왔습니다.
수면위내시경 받고 나서 정신이 완전 깨지 않아 몽롱한 상태가 계속되더군요. 약국에서 약 복용법 설명 듣고 검사 후 부드러운 음식이 좋다고 해서 집 앞에 있는 본죽에 들러서 게살죽을 먹고 왔습니다.
본죽 게살죽입니다. 본죽 음식중 제일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맛있는 게살을 보니 식욕이 돋아 한 그릇 뚝딱 비웠습니다.
위내시경 검사 받고 증상이 큰게 아니어서 다행이고 지금부터는 음식 조절과 운동으로 체중 감량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절실하네요.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들게 한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