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미니 하스웰이 출시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네요. 8년 동안 사용한 컴퓨터를 놓아 주고 맥미니 하스웰, 맥북 프로 레티나, 조립컴퓨터 이 세 가지 제품 중에서 고르려고 합니다.
조립컴퓨터 구성한 지가 오래라 컴퓨터 부품마다 호환성 체크하면서 고르는 것도 어렵군요. CPU는 인텔 제온 E3-1230V3 (하스웰)로 구성하고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게 나을 거 같네요. 메모리는 4기가 2개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다가 성능이 부족하면 4기가 2개를 추가 구성하려고 합니다.
메인보드는 ASRock H87 Performance 에즈윈 제품 추천이 많아서 선택했고 그래픽카드는 솔직히 다 비슷할 거 같아서 기본으로만 맞췄습니다. 케이스는 심플한 제품을 찾다 보니 BRAVOTEC QT01 USB 3.0이 마음에 들었고 파워는 80Plus 인증제품 중 하나인 마이크로닉스 New Performance 600W 80Plus Bronze Change-up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SSD 는 기존 제품을 사용하고 NAS 기능을 해주는 WD My Cloud (Red 2TB) 를 선택해서 사진과 영상은 아이패드와 아이폰에서도 볼 수 있게끔 구성하려고 합니다.
가정용 컴퓨터를 심플하게 구성할려면 맥미니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맥미니 하스웰 제품이 빨리 나오기만 바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