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비타베리 딸기 구매하러 논산 다나딸기농장 방문

비타베리 딸기는 경도와 당도가 우수하고 비타민C 함량이 높은게 특징이라 그 맛이 궁금해서 충남 논산 다나딸기농장을 방문했습니다. 광주광역시에서 1시간 40여분 거리라 먼 거리는 아니며 딸기는 당일 수확한 상품을 직거래로 구매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딸기 먹고 싶으면 광주광역시에서 가까운 담양 메타세콰이어 농장으로 방문해서 직접 구매했는데 논산 비타베리 딸기의 맛이 정말 궁금해서 참을 수 없었습니다.

 

 

 

비타베리의 특징

- 촉성재배용 품종인 비타베리는 생육이 왕성하고 연속 출뢰(꽃대 출현)성이 우수하다.
- 과실은 원추형으로 ‘설향’보다 밝은 선홍색을 띠며 윤기가 좋아 외관이 매우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비타베리 과실의 평균 무게는 15.9g으로 설향보다 약간 큰 편이지만 화방당 꽃수가 10개 내외로 과수 수확량은 설향의 93% 정도다.
- 비타베리 과실 경도는 12.2g/㎟으로 설향(10.6g/㎟)보다 단단하고, 당도는 11.1브릭스로 설향(10.1브릭스)보다 달다.

[출처] 충남, 비타민C 풍부한 딸기 '비타베리' 개발|작성자 충청남도

 

 

 

 

서논산 톨게이트에서 다나딸기농장까지는 5분여 정도 걸리며 가는 길은 국도라서 이동은 편합니다.

 

 

 

 

 

드디어 도착한 다나딸기농장 입구에는 귀여운 딸기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서 찾기는 쉬웠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딸기 교육장 지정이라 상품에 대한 믿음이 갑니다.

 

 

 

 

 

다나 딸기농장 비닐하우스를 따라 제일 위로 올라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비타베리 딸기 판매용으로는 24구와 30구 상품이 있는데 중량은 같으며 크기만 약간 다를뿐 맛은 같다고 합니다.

 

 

 

 

 

비타베리 딸기 30구 상품입니다.

 

 

 

 

 

멀리 논산까지 왔으니 비타베리 딸기 7박스를 구매했는데 설향딸기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비타베리 딸기 상품성이 좋아서 가격은 부담되지만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을거 같아서 주위에 선물로 주려고 구매했습니다.

 

 

 

 

 

집에 도착해서 비타베리 딸기 24구와 30구 크기를 비교하기 위한 사진입니다.

 

 

 

 

 

비타베리 딸기 30구(좌)와 24구(우)를 가까이서 촬영했는데 크기 차이가 별로 나지 않습니다.

 

 

 

 

 

비타베리 딸기 24구(좌)와 30구(우)를 따로 담아서 촬영했는데 약간 차이나는 수준의 크기입니다. 비타베리 딸기 먹어보니 과육이 단단하며 맛은 달콤하고 꿀향이 나는 듯한 맛입니다. 제가 먹어본 딸기 중 최고였습니다.

 

 

비타베리 딸기는 특히 비타민C 함유량이 과실 100g당 77.1㎎으로 설향(57.8㎎)보다 높고 당도는 11.1브릭스로 설향(10.1브릭스)보다 달고 냉장보관 시 오랜 시간 보관해도 물러지지 않을 정도로 경도가 높습니다. 

 

 

 

 

비타베리 딸기에 대한 궁금증이나 구매는 명함에 적힌 연락처로 문의하세요.

 

 

 

 

 

논산 비타베리 딸기 구매하러 논산 다나딸기농장 방문

 

아이폰 11 프로 맥스

2020. 12. 03

#논산 #논산비타베리 #다나딸기농장 #비타베리딸기

#논산딸기 #비타베리 #딸기

#아이폰사진 #아이폰 #아이폰11프로맥스

#ShotoniPhone #iPhone11ProMax

 

 

 

counter stats